본문 바로가기
모든지 리뷰

삼립 김치호빵 리뷰(맛 평가,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알아보기)

by luciaworld 2024.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해 볼 내용은 편의점에 가 우연히 사 먹게 된 삼립 김치호빵 후기 입니다.

예전에 피자호빵 나왔을 때만 해도 너무 신기했는데, 이젠 호빵 종류도 정말 다양해진 것 같아요.

호빵으로 유명한 삼립만 보더라도 단팥호빵, 야채호빵, 고구마호빵, 피자호빵, 치즈호빵, 김치호빵, 앙버터호빵, 오이호빵 등 정말 다양한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림으로 살펴보면

 

정말 다양하죠? 너무 많아서 사진 캡처하다 포기할뻔했어요;

이 많은 것 중 다른 것들은 조금은 맛이 상상이 가는데, 저 오이호빵은 정말 상상이 안가네요;;

 

 

김치 호빵은 이름도 그렇지만 당연하게도 안에 김치가 들어간 만큼, 고기, 각종 채소를 더해 식감을 더했다고 합니다.

김치가 들어간 만큼 매콤한 맛이 나고 발효미종알파란걸 사용해서 생지의 쫄깃함과 감칠맛을 더했다고 해요.

호빵 조리 방법

 

삼립에서 추천하는 호빵 조리 방법은 4가지인데,

 

1. 봉지째 40초 간편 전자레인지 조리

전자레인지로 40초 간 호빵을 데운 후에 10초 정도 식혔다고 반을 갈라 먹는 방법

 

2. 촉촉하게 쪄먹

찜기에 적당량 물을 넣고 채반에 면포를 얹은 후 물이 끓으면 그때 호빵을 넣고 10~15분간 찌면 촉촉한 호빵이 된다는데 사실 손이 많이 가서 잘 안 해먹을 방법 같아요.

전자레인지 호빵 위에 건조되지 않도록 랩이나 젖은 면포로 덮어 표면에 나와있는 시간으로 가열하면 초간편 촉촉한 호빵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3. 바삭촉촉, 굽먹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호빵을 앞뒤로 구워주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의 겉바속촉 호빵이 완성된다네요.

요건 어떤 느낌일지 상상이 안가네요.

 

4. 바삭하게, 튀먹

표면에 기름을 살짝 발라 160도에서 10분간 구워내면 더욱 바삭하게 먹을 수 있는 호빵 완성

제가 알던 호빵이 아닐 것 같아요.

 

이렇게 삼립에는 4가지 방법이 제시돼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접시에 호빵을 넣고 크린백 같은 일회용 위생 봉지로 접시를 감싸서 접시 밑 봉지 안으로 물을 살짝 넣어주고 봉지 끝을 손으로만 살짝 비틀어 막아준 뒤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음 촉촉하게 찐 것처럼 익더라고요. 이렇게 먹는 거 추천드려요.

 

김치호빵 칼로리, 영양성분

 

김치호빵 1개당 90g으로 1개의 칼로리는 193kcal 입니다.

 

나트륨 390mg 20%
탄수화물 33g 10%
당류 4g 4%
콜레스테롤 2mg 1%
지방 4.6g 9%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9g 13%
단백질 5.1 9%

 

요즘은 운동도 딱히 안 하는데 단백질부터 확인하게 되네요;

5.1g의 단백질이 들어있네요~

 

김치호빵 맛 평가

 

처음 반을 갈라보니 역시 연출 이미지와는 모양이 다르지만 매콤한 향이 올라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맛을 보니 살짝 매콤하긴 하지만 한국인 입맛에 엄청 매운 정도는 아니었어요. 다른 호빵과 다르게 김치 때문인지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그 점이 매력적이고 좋았어요. 맛을 전체적으로 보면 야채호빵 맛에 매운맛이 들어가고 씹히는 맛이 더 들어간 느낌? 저는 그렇게 느껴졌어요. 한 번씩 사 먹을만할 것 같아요.

총평은 매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더해진 야채호빵 느낌? 이 정도가 되겠네요.

 

김치호빵 가격

 

제가 샀던 CU 가격으론 3개입 짜리가 4,800원이었어요.

옆에 있던 단팥 호빵이 4개입이 5,200원이였던거에 비하면 가격은 좀 비싼편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