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지 리뷰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 후기(생크림빵 종류 및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알아보기)

by luciaworld 2024. 1. 30.
반응형

오늘은 CU에서 단독으로 팔고 있는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을 리뷰 해보겠습니다.

출시 초기에만 해도 인기가 너무 많아서 구하기도 힘든 빵이었는데, 이젠 그 정도로 구하기 어렵진 않은 것 같아요. CU 편의점을 갔을 때 몇 번이나 봤지만 망설이다가 이제야 사 먹게 됐네요.

처음엔 몇 가지 안 보이던 게 종류도 정말 다양해진 것 같아요.

그만큼 인기가 있었기에 시리즈가 계속 나올 수 있었겠단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총 10종류를 볼 수 있는데 맛이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연세우유 생크림빵 종류와 가격

 

10가지의 이름과 가격을 한번 살펴볼게요.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 - 2,700원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 2,800원

연세우유 솔티카라멜생크림빵 - 3,400원

연세우유 말차생크림빵 - 3,400원

연세우유 한라봉생크림빵 - 3,400원

연세우유 옥수수생크림빵 - 3,000원

연세우유 황치즈생크림빵 - 3.300원

연세우유 마롱생크림빵 - 3,500원

연세우유 쿠키앤생크림빵 - 3,300원

연세우유 단팥생크림빵 - 2,800원

 

가격도 맛도 정말 다양하네요.

이 중에 전 오늘 이 흥행과 인기를 이끈 주역이자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우유생크림빵을 맛 봤습니다.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 영양성분 및 칼로리

 

총 내용량은 130g으로 402kcal 였는데, 이걸 크림에 비해 생각보다 낮다고 표현해야 할지, 빵 하나에 저 정도라 너무 높다고 표현해야 할지 조금 헷갈리더라고요.

총 내용량의 1일 영양성분표를 살표 보면

나트륨 200mg 10%
탄수화물 36g 11%
당류 11g 11%
지방 26g 48%
트랜스지방 0.4g  
포화지방 12g 80%
콜레스테롤 65mg 22%
단백질 6g 11%

위 표처럼 적혀 있는데 역시 예상대로 지방이 높더라고요.

의외인 점은 전혀 없을 것 같던 소중한 단백질이 6g이나 함유돼있다는 점이였어요. ㅋㅋ

여기서 단백질을 보게 될 줄이야..죄책감이 조금은 줄어드는 느낌이었어요.

아마 크림 속에 함유된 우유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본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의 첫 인상은 생각보다 빵 크기가 컸어요. 높이도 높고요. 보름달 같은 빵 사이드에는 크림이 주입된 걸로 보이는 크림 묻은 부분이 있었어요. 손으로 빵을 좀 건드려봤는데 엄청 폭신폭신한 느낌으로 살짝 누를 때부터 빵 표면이 쏙쏙 들어갔어요.

 

먹기 전 안을 보기 위해 반을 잘라 봤는데, 반을 가르자마자 생크림 향이 미친 듯이 퍼지는 걸 경험했어요. 생크림을 평소에 안 좋아하는 편인데도 달콤한 향에 빠져들겠더라고요. 안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생크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빵은 정말 모양 유지로 안에 크림을 가둬두는 정도만 존재하는 느낌이랄까.. 대부분이 생크림으로 가득하더라고요.

 

맛을 살펴보면 정말 맛있는 생크림 맛이다. 이 한마디로 표현되는 것 같아요. 안에 생크림으로 가득 차 있다 보니 달콤한 생크림 맛으로 입안 가득 퍼지더라고요. 생크림 맛 끝에 빵의 씹는 식감이 살짝 더해지는 느낌이네요. 크림이 너무 많다 보니 먹다 보면 생크림이 흐를까 봐 조마조마했어요. 차갑게 유지한 상태에서 먹은 편인데도 크림이 약간 흘러내린단 느낌이었거든요. 크림이 좋아하지 않지만 뭔가 이런 거 먹을 때 흐르는 게 너무 아깝더라고요;; 저만 그런가요? ㅋㅋ

반개쯤까지 너무 맛있게 먹다가 더 먹는데 좀 느끼해지기 시작했어요. ㅠ_ㅠ 제가 생크림을 막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크림양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다 먹을 때쯤엔 느끼해지고 속이 좀 느글느글해졌어요. 커피랑 같이 먹음 더 좋을 것 같아요.

총평을 남기자면, 생크림 맛 진한 빵이다. 나한텐 1개 다는 느끼한 편이다. 반개까지 정말 맛있게 먹었다. 이 정도 되겠네요.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 판매점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은 CU편의점 단독 상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