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지 리뷰

내돈내산 휴대가능한 라벨프린트기 EPSON OK730 사용 리뷰

by luciaworld 2022. 6. 12.
반응형
반응형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 중인 휴대 가능한 라벨 프린트기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EPSON의 OK730 제품으로 따로 PC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 어린이집 물건들에 붙이거나 집안 서랍장 및 물건들, 냉장고 정리 시에도 요긴하게 쓰이는 라벨 프린트기인데요. 물론 파일 정리나 일할 때에도 쓰임새가 많고요.

제가 사용 중인 프린트기를 찍은 사진인데 처음 전원을 켜면 20년 전 그래픽의 화면에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ㅋㅋ

제가 쓰면서 느낀 제일 큰 장점은 PC 연결 없이 그때그때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물론 PC 연결을 통해 전용 프로그램으로 더 정교하고 다양한 프린트 기능을 쓰실 수도 있습니다.

기계 자체에 키보드가 있다는 게 참 인상적인 외관이죠. 이처럼 기기 자체만을 쓰실 때는 AC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거나 저처럼 건전지를 넣고 선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01

업무용 기능들

기기 자체 기능에도 업무용 서식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위 사진처럼 바인더 라벨, 비품관리, 파일관리 등 비지니스적으로 사용 가능한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코드/QR코드 인쇄, 기호 및 이모티콘이 추가되어 사용 가능하며, 연속 인쇄, 연번 인쇄가 가능해서 업무 사용에도 편리합니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기자인 양식이 100개 이상 탑재되어 있고, 한영 등을 자유롭게 변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전체 한글화된 전용 편집 프로그램이 제공돼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구성품

처음 구매 시 건전지, AC 어댑터, 테이프 카트리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반응형

 

위에 2 카트리지는 제가 가진 카트리지들을 찍은 사진인데요. 이 외에도 위 표처럼 다양한 글자 색 및 배경색 등 상황에 맞게 구매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글꼴이나 문자 크기도 변경 가능한데, 한글3서체, 한자2서체, 영문/숫자 9서체의 종류가 탑재돼 있네요.

 

테이프의 폭은 4-24mm의 테이프가 지원되고,

사진과 같이 4,6,9,12,18,24mm 6종류의 테이프 너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6배 확대 인쇄가 가능해서 넓은 폭의 인쇄도 여러 커팅으로 나눠서 연결해 붙일 수 있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최대 문자 높이는 108mm라고 하네요.

 

 

제 블로그명인 루시아월드를 프린트해봤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프린트가 빠르게 돼서 나오네요~

아직 저도 지원되는 기능들을 다 써보진 못했어요.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는 않아서 찾아보니 800g밖에 안 나가더라고요. 외형은 180(W) x 235(D) x 80(H)로 대강의 크기 가늠 가능하실 거예요. 저는 가정에서 쓰려고 산 거라 많은 기능을 다 활용하지는 못할 것 같지만, 사무실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알차게 사용 가능하실 것 같네요.

 

폰트

내장 폰트는

한글 : 고딕체 / 명조체 / 굴림체

영숫자 : 명조체 / 고딕체 / POP체 / HV체 / CR체 / BR체 / PL체 / ST체 / OB체 

일어 : 명조체 / 고딕체

PC : PC 내의 모든 폰트 사용 가능

 

기기 자체적으로 사용할 때는 귀엽고 이쁜 폰트들이 없다는 게 좀 아쉽네요. PC로는 PC 폰트 다 사용 가능하니 이쁜 글자 프린트가 하고 싶을 때는 PC 연결해서 이쁜 폰트들 받아서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