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방송정보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시즌2 일정, 시즌2 출연진, 우영우 뮤지컬 일정 등 살표보기

luciaworld 2022. 8. 18. 23:09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자폐 스펙트럼을 갖고 태어난 우영우가 신입 변호사로 '한바다'라는 대형 로펌에 입사해서 변호사로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초반에 대중들에겐 낯선 자폐 스펙트럼이란 소재에, 방송되는 채널도 ENA란 낯선 채널에 방송되어 크게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우리 사회에 존재했지만 제대로 주목받지 못한 여러 문제들을 일반인과 다른 시각으로 다가가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해결하는 모습들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우영우 신드롬의 인기가 시작 됐습니다. 영세업자, 성소수자, 여성, 탈북민 등 조금은 생소하고 관심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들의 이야기부터 천연기념물 지절, 문화재 관람료 폐지 등의 실화 바탕의 사건들을 다양하게 에피소드로 풀어나가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방송 시작을 0.9%란 낮은 시청률로 시작했던 드라마는 7회부터는 11%를 넘어서며 최고 15.8%까지 찍으며 낯선 채널에서 개천에 용나듯 엄청난 시청률 신기록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뮤지컬

유명 공연 기획사인 EMK뮤지컬컴퍼니는 드라마 '우영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에이아이엠씨와 17일 뮤지컬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는데, 원작 캐릭터를 살려 드라마 속 에피소드 세 가지를 중심으로 뮤지컬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연시기는 2024년 초연이 목표라고 하네요.

 

공연 기획사는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주목도 높은 창작 뮤지컬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밝히는 한편 에이스토리의 이상백 대표는 "EMK와 함께 한국 창작 뮤지컬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새로운 K콘텐츠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MK뮤지컬컴퍼니는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엘리자벳' 등 옥주현, 박효신, 김준수 같은 스타 주연의 오리지널 뮤지컬을 흥행시켜온 회사로 '우영우'의 주연 배우 캐스팅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존 드라마에서 배우 박은빈씨가 섬세하게 연기해온 자폐 스펙트럼 천재 변호사 캐릭터를 뮤지컬 노래에 어떻게 물들일지가 관건인데요. 드라마 속 박은빈씨만의 독특한 발성으로 탄생시킨 자기소개들, 극 중 우영우가 좋아하는 고래의 노래도 뮤지컬로 만날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즌2 일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제작한 에이스토리의 이상백 대표는 17일 이델리아 인터뷰에서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우영우 시즌2'를 제작할 것"이라 밝히며, "희망 골든타임은 2024년쯤이다. 그 시기에 시즌2가 방송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라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상백 대표는 또 "출연진 및 제작진의 스케줄 조율이 쉽지 않아 많은 논의를 거쳐야 할 것"이라면서도 시즌2 제작 과정에서 연출 및 작가, 출연진은 물론 제작진의 교체는 없을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상백 대표는 "이변이 없는 한 구성원들의 90% 이상은 그대로 가자는 게 목표"라며 "이 때문에 조율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겠지만 시즌2를 제작할 것이란 계획 자체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이상백 대표는 시즌 2가 방영되기 전까지 이미 연재 중인 웹툰, 뮤지컬 제작, 굿즈 판매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IP(지적재산)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 콘텐츠 제작을 통해 드라마를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꾸준히 이어가면서 끌어올릴 방침이라고 덧붙엿습니다.

 

강태오씨의 군입대 일정과 겹쳐서 못 나오게 될까봐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데, 잘 해결되서 시즌2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ㅠ_ㅠ

 

[관련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부터 시청률, 모든 정보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성공리에 방영 중인 인기의 화제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드라마가 인기를 얻은 만큼 촬영지의 관광객들이나 음식점들이 연일 붐비는 모습들과

luciaworl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