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방송정보

원작 웹소설로 만든 드라마 법대로사랑하라 정보와 등장인물 등 알아보기(줄거리/공식영상/인물관계도/방송시간/

by luciaworld 2022. 9. 6.
반응형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25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원작 노승아 작가의 인기 웹 소설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라 방영 전부터 기대를 안고 캐스팅부터 관심있게 지켜본분들이 많은 법대로사랑하라가 드디어 첫 방영을 시작했네요.

 

법대로 사랑하라 줄거리

극 중 김정호(이승기)는 전직 검사 출신으로 김유리(이세영)를 17년째 짝사랑 중으로 현재는 검사를 관두고 웹 소설 작가로 촬동하며 한량 갓물주로 지내고 있는데, 대형로펌 황앤구를 그만 둔 김유리가 김정호의 건물 1층에 법률상담 카페인 로 카페를 차리며 그려지는 로맨스 코미디입니다.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반응형

방송정보

법대로 사랑하라 방송 - KBS2 TV  22.09.05 ~ 16부작

법대로 사랑하라 방송시간 - 월/화 21:50

법대로 사랑하라 ott 다시보기 - 웨이브(wavve), 쿠팡플레이

법대로 사랑하라 원작 - 네이버웹소설 [법대로사랑하라] 노승아

 

 

법대로 사랑하라 제작진

법대로 사랑하라 연출 - 이은진(제빵왕 김탁구, 동네 변호사 조들호, 연애를 기대해, 죽어도 좋아)

법대로 사랑하라 극본 - 임의정(KBS드라마 스페셜 2020-원나잇)

 

법대로 사랑하라 출연진

- 이슬기, 이세영, 김남희, 김슬기, 오동민, 안동구, 김도훈, 조한철, 장혜진 등

 

 

 

법대로 사랑하라 인물관계도

법대로 사랑하라 인물관계도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법대로 사랑하라 등장인물

김정호(cast.이승기)

천재와 바보는 한길로 통한다?

#갓물주#괴물천재#전직검사#또라이츄리닝

츄리닝과 한 몸이 되어 무협지, 만화책을 펼쳐놓고 낮잠을 때리거나, 자기 소유의 동네 건물을 순회하며 세입자들과 고스톱을 치는 것이 그의 유일한 일상이다. 이렇게만 보면 백수도 이런 팔자 좋은 백수가 없어 보이지만, 사실 그는 한국대 법대를 수석 입학해서 재학 중 사시를 패스하고, 사법연수원 수석 수료생으로 수료하는 등 괴물천재란 별명으로 불리던 전직 검사다.

외모 또한 후줄근한 츄리닝에 가려져 있지만 어디 가서 빠지지 않는다. 그런 그가 17년간 한 여자만을 짝사랑해왔으니...

어린 시절부터 원칙주의 대쪽같은 검사 아버지 밑에서 성장해 자연히 옳고 그름을 따져 묻는 습관이 있고, 한번 본 서류는 오타 하나까지 기억해 내는 천재적인 기억능력이 더해진 그는 '팩트'를 사랑한다. 맞는 말만 하는 게 취미이자 특기인 그로 하여금 나오는 말마다 거짓말만 하게 하는 상대가 있었으니, 17년간 짝사랑해온 그녀! 김유리양 되시겠다.

 

김유리(cast.이세영)

실한 변호사 하나 열 무당 안 부럽다?

#패션계의이단아#법조계의또라이#투머치오지랖er

회사, 법원 가리지 않고 당당히 호피무늬 블라우스를 휘날리며 돌아다니는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고3때 아버지를 잃고도 한국대 법대에 차석으로 합격하는 강철 멘탈의 소유자이며, 자본의 논리로 움직이는 대형 로펌에서 돈 안 되는 공익 소송만 죽어라 파는 걸로 모자라 자기 회사 최대 고객 기업을 상대로 산재 소송까지 걸어버리는 의지 있는 또라이다!

강인한 멘탈뿐만 아니라 선명한 정의감! 생각한 바를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까지 갖춘 그녀를 보고 있으면, 문득 이런 말이 떠오른다. TooMuch......

오지랖도 정의감도, 패션도, 의욕도 모두 투머치한 그녀

그런 그녀가 마치 때가 되었다는 듯 사직서를 회사에 날리고 나온다. 드디어 정치를 하려는 것일까? 아님 희대의 인권 변호사로서의 시작을 알리려는 것일까? 모두의 기대를 모으며 회사를 나온 그녀는 엥? 쌩뚱맞게, 느닷없이 모교 후문 벚나무만 무성한 주택가에 '로(Law) 카페'를 개업한다. 커피 한잔 값에 당신의 고민을 들어주겠다며..

 

박우진(cast.김남희)

#동네짠한형#은하빌딩2층바른정신건강의학과원장#심신미약

정신과의사지만 고라니 멘탈을 가진 이 남자..

디스크, 우울증, 척추측만증, 족저근막염 등 현대인의 질병이란 질병은 모두 다 달고 사는 유약한 사내입니다.

특유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매력(?) 때문인지 동네 사람들이 그의 진료실을 사랑방 삼아 드나들면서 고스톱도 치고 수다도 떨고, 상담도 하고, 약도 받아가곤 합니다.

 

정호와 함께 남들 다 일하는 시간에 문방구 앞 게임기에서 게임을 하거나 동네 슈퍼에 앉아 만화책을 보면서 주말을 보내는 등의 행보를 보이며, 동네 공식 바보 형제로 우애를 자랑하던게 바로 어제인데... 1층 타로 카페를 인수해 로 카페를 한다는 유리가 나타난 이후, 그런 유리에게 마치 로드킬과 같이 강렬한 덕통사고를 당한 이후!! 정호와의 관계는 점점 미묘해진다.

 

서은강(cast.안동구)

#이구역의냉미남#방화범#로카페의바리스타

냉랭한 눈빛과 말투. 하지만 그가 만드는 커피는 항상 뜨겁기만 하다.

커피는 차게 먹는 것이 아니란 철학을 가진 이 남자, 자신의 철학을 지키겠다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겠다는 손님과 기싸움을 벌이는 그는 확실히 별난 구석이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5년간의 교도소 생활 중 획득한 것으로, 그 히스토리 때문인지 커피 만드는 스킬 외에도 상당한 법 지식을 갖고 있다. 몇 년 전 유리가 무료 변론을 해줬던 [방화사건]의 피고인으로 유리에게는 큰 빚을 갖고 있다.

 

배준(cast.김도훈)

#이구역의도련님#로카페의알바생

느릿느릿, 여유만만. 일을 시키지 않으면 절대 스스로 찾아서는 하지 않는 도련님과 알바생입니다. 부모님의 종용으로 어쩔 수 없이 다니던 로스쿨을 휴학하고 나서 요즘 뭘 하며 살지 고민 중이던 그에게 두 갈래 길이 생겼습니다.

돛단배를 타고 유람 중인 정호와 매일매일이 뜨거운 유리! 어떻게 사는 것이 맞는 것일까?

준이는 오늘도 카페 앞 테라스에서 정화와 함게 일광욕을 즐기며 고민 중입니다.

 

김천댁(cast.장혜진)

로 카페가 있는 은하빌딩 건너편에 위치한 낡은 건물 1층에 있는 슈퍼인 해피슈퍼의 주인입니다. 험한 입과는 다르게 정화와 우진을 살뜰히 챙기는 이중적인 면모를 지닌 아줌마입니다. 명색이 소설가라는 정호에게 '돈을 벌어야 직업'이라며 일갈하는 등 아주 현실적인 보통의 아줌마로, 온갖 소문이 모이는 슈퍼라는 장소를 이용해 동네 소리통 역할에 충실합니다.

 

 

 

최여사(cast.백현주)

김천댁과 더불어 밥상머리 멤버 중 하나입니다.

정화와 우진을 귀찮아하는 김천댁과는 다르게 오지랖 넓은 최여사는 정호, 우진의 일 하나하나에 관심이 많습니다. 밥상머리 멤버는 핑계일 뿐, 사실 이들 네 명은 계를 붓고 있습니다. 동네 상관이 죽어서 한가하기도 하고, 목돈도 굴리면 좋으니 일석이조!! 식사가 끝나면 다음 코스는 고스톱인 그들은 '카더라'통신의 대가로, 동네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사건 사고에 빠삭합니다.

 

 

이편웅(cast.조한철)

도한건설의 대표이사입니다.

도한그룹 이회장의 혼외자, 즉 정호 엄마의 이복동생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도한그룹 안주인의 눈길을 피해 생모와 이곳저곳을 전전하며 자랐습니다. 나서부터 모든 걸 가진 그들과는 달리, 그는 늘 칼날과 같은 경계에 서서 항상 불안과 공포에 떨며 살아왔습니다.

편웅은 아버지인 도한그룹 이회장의 기대에 부응코자, 도한가의 충실한 개가 되어 그가 시키는 모든 짓을 했습니다. 그렇게 긴 세월 헌신했음에도, 편웅이 이회장에게 아들이었던 적은 없습니다. 이 늙은이를 밟고 올라가, 그 너머를 보고 싶단 생각이 드는 편웅입니다.

 

김승운(cast.전노민)

서울중앙지검장이자 정호에겐 태산처럼 높기만 했던 아버지입니다.

평생 최전선에서 검찰개혁을 위해 싸워온 줄 알았던 아버지가 검찰 내 지위를 이용해 처가인 도한그룹의 각종 비리를 묵인 해왔다는 것을 알게 된 정호는 충격에 검사 옷을 벗게 됩니다. 돈이란 절대 권력을 가진 처가의 그늘 아래 억눌린 삶을 살아온 승운은 자신과는 달리 의협심과 정의감을 잃지 않은 채 성장한 아들 정호를 보면서 모종의 결심을 하게 되고, 자신의 인생이 망가질 걸 알지만 자신과 처가의 은밀한 관계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아들에게 넘기게 됩니다.

 

한세연(cast.김슬기)

정호와 유리를 포함한 서연고교 3인방 중 리더를 맡고 있는 그녀

임신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상당히 날카로운 상태로 정호도 유리도 몸을 사리는 중입니다. 유리에겐 친구라기보단 친언니 같은 그녀를 도시락을 싸도 유리 몫을 하나 더 싸고, 아직까지도 유리가 혼자 사는 집에 반찬을 날라오는 그녀입니다.

현재는 육아휴직 중인 그녀는 사실 경찰대 출신의 재원입니다.

 

 

 

도진기(cast.오동민)

4인방 중 눈치가 빠르고 무슨 일 생기면 중재를 맡아 하며 유머까지 겸비했습니다. 나머지 세 사람에겐 없는 그것들이기에.. 

이탈리안 레스토랑<뇨끼>의 셰프이자 세연의 팔불출 남편입니다.

세연, 우리 두 여인네들과는 한동네에서 자란 소꿉친구로 고등학교 때 정호가 전학 오기 전까지는 3인방이였습니다.

정호가 유리를 좋아한단 걸 옛날에 눈치채고, 두 사람이 잘 되기를 내심 바라고 있습니다.

 

 

황대표(cast.김원해)

유리가 한때 몸담았던 법무법인<황&구>의 대표

철저하게 돈의 논리에 순응하며 사는 극 현실주의자이자 실리주의자이다.

그런 그에게 돈은 쥐뿔도 안 되는 공익 소송만 쫒던 후배 유리와는 애증의 관계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유리가 회사를 떠난 후 도한건설 이편웅의 법률고문이 되는데, 이 남자 어울이면 어울릴수록 거리를 두고 싶어집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공식영상

 

 

반응형

댓글